1. 싱크대는 왜 막히는가? 

싱크 배수관은 보기와는 달리 음식물을 버리기에는 좁은 관이다.

그래서 남은 밥이나 반찬을 버리면 쉽게 막힌다. 싱크대 배수관에 막힐 만한 것을 버리지 않았는데도 막히는 경우도 있다. 주로 기름(지방)이 원인이다.

라면이나 소나 돼지 고기를 끓여 먹은 국물이 식으면 기름이 국물 위에 둥둥 뜨게 되는데 이런 기름을 싱크대에 버리면 배수관 벽에 붙어 단단해진다.

마치 인체에 포화 지방이 핏줄(혈관)에 쌓이거나 부착되어 큰 문제를 일으키듯이 음식물 찌꺼기 기름도 서서히 쌓여 배수관 내부에 붙어 배수관 안을 좁히는 것이다. 따라서 예전에는 잘 내려가던 것이 어느 순간에 탁 막히는 것이다.

2. 어떻게 예방하는가?

크고 작은 덩어리를 싱크대 배수구로 버리지 않는 등 평소에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배수구에 거름망을 사다가 끼우기만 해도 이런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배수관에 조금씩 찌꺼기가 쌓이거나 붙는 것은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기름기가 많은 그릇이나 냄비를 설거지할 때에 이 기름이 배수관에 붙지 않도록 따뜻한 물로 설거지 하는 것이 좋다. 설거지를 마친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더 좋다. 차가운 물로 설거지를 하면 기름이 빨리 식은 뒤 굳어 배수관 벽에 붙어 배수관 내부를 좁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Home > Doityourse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기가 막혔을때...  (0) 2019.12.01
Plumber is....  (0) 2013.04.28
배관누수  (0) 2012.05.09
싱크대의 막힘  (0) 2011.06.30
[한승탁] 겨울철 수도동파 및 창문 곰팡이 방지  (0) 2011.06.30
Posted by 친절한 코퀴틀람 플러머 Plumber.co.kr

댓글을 달아 주세요